안녕하세요!
저는 50대 중반에 새롭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슈문”입니다. 이 블로그의 첫 글로 무엇을 주제로 할까 고민하다 가장 여유롭고 편안한 주제인 커피로 정했습니다. 커피는 오랜 시간동안 같이 지내온 가족 같은 존재로, 국내와 세계의 여러 커피도 현지에서 마셔보고 또는 사와서 집에서 직접 마셔보면서 여러 정보와 경험치를 아름아름 익혀서, 전문가는 아니지만 편안히 글을 쓰기에는 좋을 것 같아서 일단 적어 보려고 합니다.
커피는 저에게 단순한 음료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출근하여 하루의 일상을 시작하는 오전의 신선한 한 잔, 점심식사후에 동료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거나 식곤증을 이겨내기 위한 한 잔, 친구 및 가족과의 대화 속에서 느끼는 향긋한 한 모금, 혼자만의 시간 속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한 잔까지, 커피는 제 일상 속에서 늘 함께 해왔습니다.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이야기들은 저에게 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커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고자 하며 살아가는 일상과 관련된 소소한 이야기도 기회가 되면 같이 적어 보려고 합니다. 또한 커피의 종류와 특성, 맛있게 커피를 즐기는 방법, 그리고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와 이야기들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커피의 매력을 더욱 깊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카테고리 없음